예전부터 아이폰을 써서 object-c 나 Swift를 통해 ios 개발을 해볼까? 라고 생각만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object-c는 점차 사장되어가고 있고, swift는 꾸준히 새로운 버전이 나오고 있어서 조금 안정화되면 배워야지라고 미뤄두었습니다.

 

그러던찰나 리액트 네이티브라는것을 알게 되었고, 예전에 잠깐 웹 개발을 할때 리액트를 사용해본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 거리감 없이 쉽게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은 리액트 네이티브라는 크로스 플랫폼 모바일 개발 도구의 사용법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os의 양대 산맥인 iOS와  Andriod는 각각 Swift 와 Kotlin이라는 독자 개발언어를 갖고 있습니다.

 

같은 디자인의 앱을 만들더라도 두개의 os에 맞추려면 두가지 언어를 모두 습득해야 됩니다.

 

하지만, 리액트 네이티브 같은 크로스 플랫폼을 통한더라면 한가지 코드로 여러가지 os에 버전에 맞는 앱을 만들수 있습니다.

 

android 빌드는 windows와 macOS 에서 둘다 가능하고 iOS는 macOS에서만 가능하므로 macOS 에서 진행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이 책에서는 리액트 네이티브 관련 개발환경 셋팅부터 기본적인 배포방법, 프로젝트 관리방법, 리액트의 기본 문법등을

 

상세히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그림도 컬러로 첨부되어 설명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책을 따라서 쭉 진행하면 두가지 앱을 만들어 볼 수 있는데, 할 일 관리 앱과, 채팅 앱입니다. 

 

이 두가지 앱만 어느정도 만들수 있게되면 리액트 문법을 조금 더 공부하고 네이티브 기능을 추가하여 더 다양한 앱을 만들어 볼 수있습니다.

 

예전부터 앱개발에 관심이 있었지만 어려울것 같아서 혹은 새로운 언어를 배우기 귀찮아서 시도해보지 않았던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Posted by desperado9
,